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지각한 벚꽃 끝까지 책임진다!..“벚꽃엔딩 콘서트로 석촌호수 낭만 즐겨요…” - 호수벚꽃축제 5일간 100만 명 방문…만개 대비 볼거리 확충 및 안전 확보 총… - 6일 17시 30분 영아티스트 5팀 ‘벚꽃엔딩 콘서트’, 주중 버스킹도 이어져……
  • 기사등록 2024-04-04 09:02:04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개막선포



 뒤늦게 움튼 벚나무의 꽃봉오리들을 뒤로하고, 송파구(구청장 서강석) ‘호수벚꽃축제’는 5일간 100만 명의 인파가 찾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그러나 석촌호수를 찾는 상춘객들은 호반의 연분홍빛 봄 정취를 낙화까지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현재 개화율이 높아지면서 벚꽃 핀 호수가 날로 아름다워지고 있다.”며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구는 축제 종료 이후에도 개화기간 꽃구경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볼거리를 확충하고 안전 강화를 이어간다.


먼저, 석촌호수 동호 수변 무대에 봄과 어울리는 야외공연을 준비했다. ▲6일 토요일 오후 5시 30분, 지는 벚꽃의 아쉬움을 달래줄 「영아티스트들의 아름다운 봄, 벚꽃이야기 ‘벚꽃엔딩 콘서트’」가 펼쳐진다. 분야별 젊은 아티스트 5팀이 릴레이공연을 펼치는데, 국악·서양악 크로스오버 그룹 ‘거꾸로프로젝트’, 금관악기 앙상블 ‘붐비트 브라스밴드’ 등 특색있는 라인업이 꾸려졌다. 흩날리는 벚꽃잎 속에서 멋진 선율과 함께 오감을 충족해 보자.


▲주중인 5일까지는 같은 장소에서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관내 예술동아리의 버스킹 무대가 펼쳐진다. 벚꽃 만개한 해질녘 호수를 배경으로 색소폰, 통기타, 연극 등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여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문화실험공간호수(서호)에서는 기획전시, 체험프로그램, 공연, 아트마켓 등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즐길 수 있는 ‘2024. 호수와 봄’ 프로그램도 열려 눈여겨볼 만하다.


또, 구는 올봄 호수 야경의 백미인 백색 조명을 낙화 때까지 밝힌다. 어두운 밤 1,100여 주 벚나무 군락이 수변을 새하얗게 수놓은 절경을 더욱 길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그 외 동호 입구의 LED ‘벚꽃 게이트’, 호수 곳곳에 있는 구 캐릭터 ‘하하호호 포토존’도 연장 운영해 볼거리를 더한다.


한편, 구는 개화기간 관람객이 몰릴 것에 대비해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 축제 기간에 준하는 일일 100여 명의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여 산책로의 인파 흐름을 질서 있게 유지하고, 충돌 등 안전사고를 막는다.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는 다중인파 융복합 분석플랫폼을 활용해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돌발성 인파 밀집 등 유사시 경찰·소방·지하철역 등 유관기관에 즉각 상황을 전파함으로써 골든타임을 사수하고 초동대응력을 높이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각종 사고에 대비해 응급구조사가 상주하는 의료센터를 운영하고, 한시적 주정차 허용구간 임시 폐쇄, 동호 주변 교통신호 변경 등 교통혼잡방지 및 보행자 보호에도 총력을 기울인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상춘객 한분 한분 안전하게 귀가하시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올해 유난히 꽃들이 지각을 했다. 아름다운 석촌호수에서 ‘벚꽃엔딩’까지 따스한 봄기운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0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