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간담회 개최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청-검찰청 협력 강화
  • 기사등록 2024-04-03 20:09:44
기사수정


▲ 김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간담회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이 4월 2일(화) 2시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에 대한 학교와 교육지원청,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의 협력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 형사제1부의 소년 사건과 학교폭력 사건의 특징과 사건 처리 절차에 대한 안내와 함께 소년 사건과 판례를 중심으로 학교폭력 사건 및 교권 침해 사건 등의 다양한 사례를 통한 학생 생활지도 유의 사항을 확인했다.


특히 결정전 교사 의견 청취 제도의 취지와 사례 설명을 통해 소년 사건 및 학교폭력 사건 처리 과정에서 교육공동체의 협력이 중요하며, 이에 대한 교사와 학교의 교육적 역할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공현주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뒷받침하기 위해 학교와 교육지원청 그리고 검찰청 등 다양한 교육공동체의 협력이 중요하다. 우리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공동체의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김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간담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0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