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신종담배와 신종마약’ 공무원 대상 특강 - 이성규 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장 초빙, 공무원 금연 교육
  • 기사등록 2024-04-03 20:13:56
기사수정


▲ 영천시, ‘신종담배와 신종마약’ 공무원 대상 특강


영천시가 지난 2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열린 직원 정례회에서 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 이성규 센터장을 초빙해 ‘신종담배와 신종마약’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성규 센터장은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겸임교수, 대한금연학회 이사,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증진정책심의위원회 금연정책 전문위원회 위원으로 굵직한 금연 정책 추진에 참여하고 있다.


▲ 영천시, ‘신종담배와 신종마약’ 공무원 대상 특강


이번 교육은 흔히 알고 있는 담배의 유해성 외에도 최근 지속적으로 이슈화되는 신종담배 종류와 유해성, 신종담배를 이용한 신종마약의 확산 등 최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직원 본인의 건강과 가족의 건강,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추구하고자 마련됐다.


영천시는 각종 금연 교육뿐만 아니라 금연을 하고자 하는 대상자에게 맞춤형 상담 및 심리적 지지를 제공하고, 특히 금연물품함을 통해 행동강화물품을 전달하는 등 금연클리닉 등록 대상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 영천시, ‘신종담배와 신종마약’ 공무원 대상 특강


아울러 관내 액상형 담배 판매 업소를 파악·관리 중이고, 비흡연자의 흡연자로의 전환을 원천 차단하고자 흡연 예방 교육을 중점적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아동을 위한 흡연 예방 교육 자료를 자체 제작하는 등 시민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선희 영천시보건소장은 “금연 홍보·교육 및 다양한 사업을 토대로 시민들의 금연 인식을 제고시키고 나아가 흡연율을 줄여 건강한 영천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 영천시, ‘신종담배와 신종마약’ 공무원 대상 특강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