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3 20:11:42
기사수정


▲ 한국국학진흥원-안동소방서 업무 협약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정종섭)이 4월 2일(화) 본원 제1회의실에서 안동소방서(서장 김난희)와 ‘상호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중요 수장시설의 소방 관련 업무 지원, 소방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참여, 양 기관 교육시설의 상호 이용, 기관 발간도서 공유 등 교류 활성화와 공동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국학진흥원은 63만여 점의 국학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국보인 '징비록'을 비롯하여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한국의 유교책판> 등 다수의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국학진흥기관이다. 


협약에 따라, 한국국학진흥원은 문화재 화재 피해 예방을 위한 자동속보설비를 설치하고, 안동소방서와의 비상연락망 핫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합동 소방 교육 및 훈련을 연 2회로 늘리는 등 비상 시 대처 능력을 키워 소장 문화재 자료의 보존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재 보존 및 관리는 물론 안전 문화를 확산할 수 있게 되었다.


  정종섭 한국국학진흥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동소방서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고, 업무 협력을 강화하여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국학진흥원-안동소방서 업무 협약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