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창업체험교육으로 미래를 열다' - 경북 청소년에게 단계별 맞춤형 창업체험교육 제공
  • 기사등록 2024-04-03 20:12:13
기사수정


▲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2024 지역 창업체험센터 업무협약식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 진로교육지원센터가 4월 1일 대구가톨릭대학교 창업교육센터와 지역 창업체험센터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북 청소년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별 맞춤형 창업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목표로 한다.


지역 창업체험센터는 지역사회 연계 창업체험 수업, 동아리 활동, 창업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실제 창업 과정을 체험하고,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창업가정신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창업가정신함양교육지원단’ 구성 및 운영을 통해 창업체험교육의 질적 향상과 지역사회 창업체험 인프라 조성 및 활성화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진로교육지원센터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창업교육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30개 창업체험교육 동아리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4월 20일에 창업체험교육 동아리 지도교사와 대표 학생을 위한 워크숍을 시작으로, ▷ 5월에는 1박 2일 해커톤 대회, ▷ 6월에는 경상북도청소년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 7월부터는 대한민국청소년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팀 컨설팅에 집중한다. 이를 통해 창업체험교육동아리 학생들은 창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실현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박용휘 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대구가톨릭대학교와의 교육적 협력을 강화하고, 경북 학생들의 창업가 정신 핵심역량을 강화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창업가 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활서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창업체험센터 금용필 센터장은 “본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업가정신 함양에 힘쓰며, 지역의 창업체험지원교육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