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상반기 생활-생물-생태 융화 학습프로그램 개강 - 생물·생태 가치를 공유하고 자연과 하나되는 힐링의 장 열려
  • 기사등록 2024-04-03 20:12:39
기사수정


▲ (상주시 평생학습원)생활-생물-생태 학습프로그램 개강


상주시가 4월 2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강사와 수강생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생활-생물-생태 융화 학습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 프로그램은 생활 속 생물·생태 자원을 활용하여 가치를 공유하고 자연과 하나가 되는 융화 교육으로 상주시 평생학습원(원장 이호성)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이 공동 운영한다.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2일까지 선착순 모집을 통해 20명의 수강생을 선발했으며, 생물 다양성의 이해 등 10개 프로그램으로 6월 4일까지 10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론수업과 더불어 현장학습,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함께 상.생(함께 만드는 상주 생태지도)’, 농작물 가드닝 체험 등 신규 체험 프로그램 편성으로 다양한 생태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강식에서 이호성 평생학습원장은 “다양하게 진행되는 지역 특화형 생태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이 생물자원의 다양성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생태 보존을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교육과 더불어 힐링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