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170개 독서동아리에 총 8160만 원 지원 - 구민 비율 70% 이상의 5인 이상 활동 동아리 한 팀당 최대 48만 원 지원 - 11일까지 신청접수
  • 기사등록 2024-04-01 10:55:01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독서동아리 홍보포스터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올해 170개 독서동아리에 8160만원을 지원한다. 이 지원사업에 참여할 독서동아리를 이달 11일까지 모집한다. 


동아리는 강남구에서 월 1회 이상 활동하는 5인 이상의 독서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며, 구성원 가운데 강남구민의 비율이 70% 이상이어야 한다. 


앞으로 구성계획이 있는 신규 동아리도 신청할 수 있다. 단, 종교활동 및 단순 영리 목적으로 운영하거나 강사료를 지급받는 강사가 운영하는 동아리, 직계가족으로만 구성된 동아리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한 팀당 1회 최대 48만 원 활동비를 지원한다. 활동비는 도서 구입비 및 인쇄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효율적 동아리 운영을 위해 활동비를 지급하기 전에 대표자를 모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9월에는 독서의 달을 기념해 독서동아리 활동 우수사례를 모아 발표회 등을 진행하고 활동 우수 동아리에게 표창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독서 동아리를 지원해 생활 속 독서 모임 활동을 활성화하고 동아리 간 커뮤니티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구민들이 책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책 읽는 도시 강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구청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 및 계획서를 작성해 온라인 접수(네이버 폼 https://naver.me/5c2ljudw) 또는 구청 문화도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문화도시과(☎02-3423-595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