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이웃사촌복지센터, '마을복지학당' 운영 - 지역사회와 공동체의 이해도 상승 및 주민리더 역량 강화 - 주민들의 인식개선을 통한 복지의식 확대 및 주민 결속력 증진
  • 기사등록 2024-04-01 00:44:30
기사수정


▲ 안동시 이웃사촌복지센터 「마을복지학당」 운영


안동시 이웃사촌복지센터가 주민의 다양한 복지교육을 통해 복지의식을 깨우고, 이웃 및 지역의 취약계층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안기동 2통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복지학당 주민리더 양성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마을복지학당은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가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으로 2월 22일부터 5월 2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LX한국국토정보공사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지난 1차 교육에는 ‘지역사회와 공동체’라는 주제로 공동체 형성을 위한 방법과 지역공동체 사례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3월 21일에는 ‘지역사회 리더&활동가’를 주제로 주민이 지역사회의 리더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진행될 3차, 4차 교육에서도 주민 스스로가 마을의 주인이라는 의식을 갖고 공동체 가치를 회복해, 지역의 현안을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진희 사회복지과장은 “교육에 참여하는 모든 주민 한분 한분이 안기동 2통의 마을복지 리더이자 주역”이라며 “마을복지학당 교육을 통해 주민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복지 체감도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안동시 이웃사촌복지센터 「마을복지학당」 운영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