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실시 - 폐지수집 노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폐지 수집하는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 위해
  • 기사등록 2024-02-18 16:11:20
기사수정


▲ 안동시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실시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폐지를 수집하는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월 19일(월)부터 3월 말까지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수조사는 지역 내 65세 이상 폐지를 수집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현황을 파악하고, 조사․상담을 통해 복지 욕구를 파악해 노인 일자리 제공 또는 보건복지 서비스 연계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폐지수집 노인 현황은 지역 내 고물상 등의 협조를 통해 확보된 명단을 바탕으로 파악하고,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및 이․통․반장 등을 활용해 가정방문 등 개별적 복지 욕구 조사를 통해 희망하는 복지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안동시는 원활한 전수조사 추진을 위해 지난 16일(금) 웅부관 소통실에서‘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추진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신동보 부시장을 비롯한 읍면동 맞춤형 복지팀 및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방법과 지원 대책 및 협조 사항을 전달했다.


신동보 안동시 부시장은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폐지수집 노인들의 정확한 현황 및 복지 욕구를 파악해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3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