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재형 의원, 대학로에 “지역민·예술인 복합종합예술센터 건립” - ’소·확·행 깨알공약 ⓵ 통해 지역민과 음악과 미술 등 예술인이 함께할
  • 기사등록 2024-02-14 18:09:13
기사수정


▲ 최재형 의원, 대학로에 “지역민·예술인 복합종합예술센터 건립”


서울시 종로구 혜화동 대학로에 예술인들을 위한 ‘종합예술센터’가 건립될 전망이다.


최재형 국회의원(국민의힘·종로구)이 14일 ‘최재형의 ’소·확·행 깨알공약 ⓵’을 통해 지역민과 음악과 미술 등의 예술인이 한 공간에서 함께할 수 있는 (가칭) 혜화 복합종합예술센터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재형 의원실에 따르면 종로구는 우리나라의 문화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문화와 예술·공연 등의 본고장을 표방하고 있다.


또 종로구 내 자하문로(옛 체부동 성결교회)에는 서울생활문화센터 등이 있어 생활 음악동아리를 위한 거점 공간이기도 하다.


▲ 최재형 의원, 대학로에 “지역민·예술인 복합종합예술센터 건립”


따라서 혜화동 주민들은 대학로에서 연극과 음악 등의 예술공연을 관람하고, 많은 예술인들 역시, 대학로에서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러나 대학로에는 예술인들의 연습·공연 공간 등이 턱없이 부족한 상태다. 그래서 대학로에 ‘예술인 복합종합예술센터’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최재형 의원은 대학로에 종로구민과 예술인이 함께할 수 있는 복합종합예술센터 건립을 추진해 ‘문화도시 종로’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최재형 의원은 “대학로에 전문예술가와 일반생활문화 예술인들을 하나로 연결해 주는 창작, 발표, 커뮤니티 활동이 한 공간에서 이뤄지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라며 “지역 예술 창작인들의 가장 기초적인 공공 창작공간과 예술인들의 교류 촉진을 위한 레지던시(호텔 수준의 숙박업소)·커뮤니티 공간이 대학로에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 최재형 의원, 대학로에 “지역민·예술인 복합종합예술센터 건립”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3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