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4-07 13:16:21
기사수정
 
인천광역시는 지난 2005년 11월부터 시정관련 책자에 대하여 전자책(E-Book)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전자책(E-Book)은 웹이라는 특성을 이용하여,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해서 볼수 있을뿐만 아니라 인쇄, 원하는 페이지로 자유롭게 이동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구비하고 있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통하여 시정관련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인천광역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에서 살기좋은인천→eBook으로 들어가면 작게는 인천맛기행으로부터 매년 예산, 장기발전계획, 여성정책추진계획, 인천관광100경, 굿모닝 인천 소식지 등 콘텐츠별 분류하에 수백종의 책자 발행물을 E-Book 서비스로 한눈에 볼수 있다.

4월부터는 위 메뉴에서 인천발전연구원의 연구 간행물도 열람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인천발전연구원 간행물 열람 서비스는 2003. 6월부터 현재까지의 각종 세미나, 워크샵, 공청회, 토론회, 심포지엄 등 주요 간행물에 대하여 그동안 인천발전연구원을 통해서만 열람되어 오던 간행물을 인천광역시 홈페이지에 연결하여 누구에게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시 정보화담당관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 발간 주요간행물의 홈페이지 게시등 다양하고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서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행정자료의 공개와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