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하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말벗 봉사 실시 - 혹한기 취약계층의 집중 상담을 통한 마을 복지 실현
  • 기사등록 2023-12-17 19:21:27
기사수정


▲ 송하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말벗 봉사 실시


송하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추진단장 김재국)은 15일 송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말벗 봉사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말벗 봉사는 혹한기에 취약한 어르신과 중증 장애인 40가구를 우선 대상으로 선정하여 3인 1조, 8개 조를 편성하여 주기적 집중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대화를 통한 생활의 불편사항 등을 수렴하고 일상의 대화를 나누어 노년의 적적함을 해소하기 위한 정서지원에 초점을 맞춤과 동시에 물품 및 복지서비스 또한 연계하여 고독사 예방 등 취약계층이 당면한 사각지대 해소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송하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의 “송하동 차차차(말벗 봉사)”는 관내의 독거노인들을 비롯한 취약계층의 안부 확인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약 130가구에 대한 말벗봉사를 실시하여 지역 주민의 반응이 뜨겁다. 


김재국 송하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장은“마을복지계획 추진단 활동을 어르신들의 말벗 봉사뿐만 아니라 우리 추진단이 준비한 프로그램을 잘 실행하여 이웃, 또 하나의 가족이라는 송하동의 진정한 슬로건 완성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식 송하동장은 “춥고 삭막한 겨울 날씨보다 겨울비는 따스한 온기와 희망을 주는 고마운 존재인 것 같다. 오늘 같은 날 송하동 마을복지추진단원들께서 우리 관내 독거 어르신들과 중증 장애인들에게 겨울비처럼 고마운 존재들이 되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 송하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말벗 봉사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