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지방산림청과 함께 따뜻한 연말 보내기 행사 - 사랑의 땔감 나누기, 크리스마스 트리, 영농부산물 수거 지원행사 열어
  • 기사등록 2023-12-15 23:09:28
기사수정


▲ 크리스마스 트리설치


남부지방산림청이 12월 15일 예천군 유천면 일원에서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랑의 땔감나누기, 크리스마스 트리 지원, 영농부산물 수거 행사를 개최해 따뜻한 연말 보내기 분위기를 조성했다.


‘사랑의 땔감 나누기’는 산림사업에서 나오는 산물 중 버려지는 나무를 수집하여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세대 등에 땔감을 지원하는 것으로 금년에는 100여 세대(땔감 170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공군 제16전투비행단도 참여하여 예천군 유천면 일원 26세대에 땔감 80톤을 전달하였다.


▲ 사랑의 땔감나누기


또한, 남부지방산림청은 농산촌에서도 연말과 성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양묘장에 솎아내어 버려질 전나무를 크리스마스 트리로 활용토록 무상으로 산촌지역 복지시설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 날은 연천리 등 3개 마을회관에 공급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설치 행사를 추진하였다.


▲ 영농폐기물 수거 활동


아울러, 건조한 날씨에 자칫 소각 산불로 이어질 우려가 있는 산림과 가까이 있는 농경지에서 영농폐기물을 수거하여 산불예방과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지원 활동도 이어나갔다.


남송희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사랑의 땔감 나누기, 크리스마스 트리 지원, 산촌생활환경 개선지원 등 소외된 주민과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 나눔 정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