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과학실 환경정비 및 도서관 업무 지원 - 학교 요청 현장 맞춤형 지원, 교원 업무 경감 및 쾌적한 환경 조성
  • 기사등록 2023-12-14 21:10:34
기사수정


▲ 안동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과학실 환경정비 및 도서관 업무 지원


경상북도 안동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센터장 윤석근)가 관내 초,중,고등학교 중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과학실험실 정리 및 도서관 장서 점검. 폐기 업무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학교도서관 서가의 효율적 관리와 안전한 과학실험실 정비 지원으로 교원 업무를 경감하여 선생님들이 수업과 학생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문화 조성이 목적이다.


학교지원센터 주무관들과 일용인부가 각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신청 학교 담당 교사와 협조를 통해 장서 폐기와 과학 실험 교구 정리 및 폐 교구 라벨링 작업을 지원한다.


학교 담당교사의 도서관과 과학실 관리업무 부담을 줄이고 선생님과 학생들이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여건을 개선하고 있다.


학교도서관 현장 지원은 9.22(금), 9.26(화) 월곡초등학교 2,498여권의 폐도서 정리를 시작으로 11.23.(목) 안동부설초등학교까지 6개교 8회 도서 정리 지원을 완료했다.


또한 과학실험실 현장 지원은 10.27(금) 풍산고등학교와 12.5(화) 녹전초등학교 두 차례에 걸쳐 과학실 환경정비 지원을 완료하였다.


2024년 내년에도 도서관과 과학실 지원 사업을 집중지원 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학교를 지원할 수 있는 사업들을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석근 교육지원과장은 “학교지원센터의 학교 현장 지원이 담당교사의 업무 경감과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보다 적극적인 학교 현장과의 소통으로 교사와 학생에게 보탬이 되는 지원 업무를 발굴하여 학교 업무 적정화를 위한 학교지원센터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과학실 환경정비 및 도서관 업무 지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