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화동, 어르신들을 위한 팝-댄스 수료식 가져 - 태화동 주민자치회, 경상북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 조달흠 주민자치회장 '어르신들이 행복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노력'
  • 기사등록 2023-11-24 20:13:01
  • 수정 2023-11-24 20:17:27
기사수정


▲ ‘태화동 어르신들을 위한 팝-댄스 수료식’



태화동 주민자치회(회장 조달흠)가 지난 23일 목요일 오전 ‘태화동 어르신들을 위한 팝-댄스’수료식을 가졌다.


2023년 경상북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이 사업은 풍부한 경력을 가진 팝-댄스 강사(정윤주)와 함께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가벼운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학창 시절 유행하던 음악을 활용하여 다 함께 흥겹게 몸을 흔드는 구성으로 진행된다. 어르신 생활의 건강과 활력을 찾아주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호응을 얻었다.


팝-댄스 프로그램을 수료한 39명의 어르신은 다시 젊은 시절로 돌아간 듯 생기를 되찾아가는 것 같다며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왔다고 소회를 밝혔다.


조달흠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앞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며 “많은 인기를 얻었던 팝댄스 프로그램을 내년에는 상시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화동 관계자는 “주민 건강을 증진하고 활기 넘치는 지역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회와 행정복지센터가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2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