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3회 안동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 자캠페스타 개최 - ‘두 바퀴로 그린 푸른 세상’ 주제로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운동 확산
  • 기사등록 2023-11-24 20:00:05
기사수정


▲ 제13회 안동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 자캠페스타 개최


영남일보가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 안동시가 후원하는『제13회 안동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 자캠페스타』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성희여고 앞 강남1시민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13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두 바퀴로 그린 푸른 세상’이란 주제로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운동을 확산하고 온난화로 인한 지구환경 위기를 극복하기 위함이다.


차량 중심의 교통 환경을 생활 속 자전거 이용으로 변화시키고자 고령, 상주, 구미에 이어 마지막으로 안동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를 지참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강남1시민공원을 출발해 낙동강변 자전거 전용도로를 따라 정상동파크골프장을 거쳐 용정교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코스(약 10km)를 질주한다.


또한 올해는 녹색자전거 대행진이 끝난 후 아름답고 수려한 낙동강 수변경관을 배경으로 하는 캠핑축제도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더욱 풍성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여러 가수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클린 음악회’ 및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풍성한 행사가 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이 함께 자전거를 타며 어울리고 공감하며 화합의 장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올해는 캠핑 축제도 함께 진행하는 만큼 많은 시민과 자전거 동호인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