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구축계약 - 재단 내 3개 병원, 1개 시설 통합(All-in-one)시스템 운영
  • 기사등록 2023-11-16 20:14:10
  • 수정 2023-11-16 20:15:32
기사수정


▲ 안동병원


의료법인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사장 강신홍)이 지난 17일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인 이지케어텍(주)과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구축계약을 체결했다.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은 진료, 전자의무기록(EMR), 처방전달시스템(OCS), 의료영상정보전달시스템(PACS) 등 병원의 시스템을 하나로 표준화 한 통합형(All-in-one) 시스템으로, 안동병원은 스마트 병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표준화 된 의료 환경을 구현하여 환자 안전과 의료 질을 높이기 위해 차세대 HIS를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안동병원에서 운영 중인 닥터헬기, 권역응급의료센터, 권역외상센터,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 등 국가 정책 사업수행에도 적용하여 최적화 된 진료시스템으로 구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의료재단 강신홍 이사장은 “경상북도 최종진료거점병원인 안동병원에서 150억 원 규모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 의료 질 향상과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필수의료를 책임지는 스마트 병원으로 도약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지케어텍(주)은 서울대병원 전산팀을 모태로 설립된 자회사로 국내 다수의 국공립 및 대형 종합병원 HIS 구축 실적을 보유한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이며, 카카오와 네이버에서 지분을 투자하는 등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 안동병원 닥터헬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1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