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30 16:28:13
기사수정


▲ 안동시 공무원노조, 고용노동부 안동지청에 독자노조 설립 신고


안동시 공무원 노동조합(위원장 유철환)이 30일 고용노동부 안동지청에 기업별 노조 설립을 신고했다.


앞선 29일 임시총회에서 ‘연합단체 탈퇴 및 조직 형태 변경’ 안이 찬성 623표(84.1%). 반대 106표(14.3%), 기권 12표(1.6%)로 원안 가결됨에 따라 안동시 공무원 노동조합은 창원, 원주에 이어 세 번째로 민주노총, 전공노 탈퇴를 결정했다.


노조설립 신고가 수리되면 안동시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북지역본부 안동시지부’가 아닌 ‘안동시공무원노동조합’으로 독자적인 길을 걷게 되며 기존 안동시지부의 조합원과 자산은 새로 설립될 노동조합에 귀속된다.


유철환 위원장은 “안동시 노동조합의 미래를 조합원이 직접 결정하기 위해 개최한 임시총회에서 84%의 많은 분들이 탈퇴에 찬성해주셨다. 반대하신분들의 의견 또한 겸허히 받아들이고 탈퇴에 대해 우려하시는 부분은 타기관과의 연대 등 대책을 고려하도록 하겠다”며 “새롭게 시작하는 안동시공무원노동조합이 조합원을 위해 더욱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정치적인 집회 등을 이유로 안동시 공무원노동조합과 등을 지게 된 전공노가 앞으로 다른 지부의 탈퇴를 막기 위해 과연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해볼 일이다.


▲ 안동시 공무원노조, 고용노동부 안동지청에 독자노조 설립 신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8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