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덕군 ‘엄마와 아기가 만나는 즐거운 세상’ - 저 출산문제의 적극적인 해결 방안으로 임신과 출산을 앞둔 여성을 대상으…
  • 기사등록 2008-03-26 08:20:21
기사수정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엄마와 아기가 만나는 즐거운 세상’ 임산부 교실을 운영한다.

영덕군보건소(소장 신현두)에 따르면 국가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저 출산문제의 적극적인 해결 방안으로 임신과 출산을 앞둔 여성을 대상으로 ‘엄마와 아기가 만나는 즐거운 세상’을 테마로 한 임산부교실을 4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4월7일부터 5월1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2시부터 오후4시까지 영덕문화체육센타 회의실과 다목적홀에서 실시하는 이번 강좌에는 유아음악전문강사가 다양한 악기를 활용하여 산모와 함께 호흡을 맞추는 임산부 음악태교교실을 비롯해 출산 용품(베넷저고리 외 6종) 만들기와 임산부 치아관리, 모유수유강좌, 사랑의 피임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 될 계획이다.

특히 대상자가 임산부뿐만 아니라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이유식강좌를 열어 조리실습을 통해 만든 단계별 이유식을 아기에게 직접 먹이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소아과 전문의를 모시고 영유아 발달 과정 및 아토피에 대한 궁금증해결과 더불어 한방전문의를 모시고 한방산후관리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일정으로 총8회 프로그램 구성에 임산부가 즐겁게 참여하고 기쁘게 웃으며 태교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임산부교실은 보건사업의 활성화 및 임산부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며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통하여 모자건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자세한 문의는 영덕군보건소 저출산대책담당 ☎730-6815으로 하면 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8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