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日 방위백서 19년째 독도에 대한 억지 주장에 강력 규탄 - 일본정부는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한 억지 주장 즉각 철회하라
  • 기사등록 2023-07-28 21:43:16
기사수정



경상북도가 28일, 일본의 방위성(방위대신: 하마다 야스카즈)이 각의(국무회의)에 보고한 2023년판 방위백서에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억지주장을 기술한 것에 대해 긴급 성명서를 내고 강력히 규탄했다.


경북도는 이날 규탄성명서를 통해 “일본정부가 방위백서를 통해 매년 되풀이하는 대한민국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한 역사 왜곡과 영토 도발을 도민과 함께 강력히 규탄하며,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임을 전 세계에 다시 한 번 천명한다”고 밝혔다.


또한, “일본 정부는 독도에 대한 터무니없는 억지 주장을 즉시 중단하고, 역사적 진실 앞에서 진정한 반성과 사죄의 자세로 한․일 관계 개선에 앞장 설 것”을 촉구했다.




                                               규 탄 성 명 서


1. 경상북도는 일본 정부가 발표한「2023년 방위백서」에서 대한민국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억지주장을 기술한 것에 대해 강력히 항의하며,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한다.


2. 일본정부가 방위백서를 통해 매년 되풀이하는 대한민국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한 역사 왜곡과 영토 도발을 도민과 함께 강력히 규탄한다.


3. 경상북도 울릉군 독도를 관할하는 도지사로서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임을 전 세계에 다시 한 번 천명한다.


4. 일본 정부는 독도에 대한 터무니없는 억지 주장을 즉시 중단하고, 역사적 진실 앞에서 반성과 사죄의 자세로 한․일 관계 개선에 앞장 설 것을 촉구한다.


                                              2023. 7. 28.


                                         경상북도지사 이 철 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