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의회,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대표단 방문 -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지원에 감사 메시지 전달
  • 기사등록 2023-07-25 19:00:52
기사수정


▲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대표단 안동시의회 방문


안동시의회(의장 권기익)가 25일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차관과 주한 라오스 부대사 등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대표단을 맞이해 차담회를 가졌다.


이날 권기익 의장은 퐁싸이삭 인타랏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차관과 만나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등 농촌 인력의 원활한 수급을 위한 국가적 차원의 협력에 감사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대표단의 안동시의회 방문은 지난해 12월 “안동시-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무자 도입 업무협약(MOU)”에 화답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대표단 안동시의회 방문


또한, 차담회에는 권기익 의장, 김경도 부의장을 비롯한 안동시의회 의장단과 라오스 대표단의 퐁싸이삭 인타랏 노동사회복지부 차관, 아룬콘 부롱마봉 주한 라오스 대사관 부대사 등을 포함한 관계자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은 “이번 안동-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무자 도입은 어려움이 많은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중물”이며 “향후에도 농촌 일손부족 문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과 정책을 꾸준히 발굴하고 집행부의 예산 편성 시 적극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대표단 안동시의회 방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8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