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인구정책 창작뮤지컬 “피노키오 이야기” -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이 저출산 이겨낼 보루
  • 기사등록 2023-07-11 09:06:45
기사수정


▲ 안동시 인구정책 창작뮤지컬 “피노키오 이야기”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출산·양육 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인구정책 창작뮤지컬 ‘피노키오 이야기’공연이 10일 안동시민회관 낙동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공연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안동시가 후원했다. ‘피노키오’라는 친숙한 캐릭터를 통해 아이를 가짐으로써 행복한 가정을 꾸린 가족 이야기를 전달하는 뮤지컬 공연이다.


지역 내 초등학교 이하 자녀를 둔 가정, 유치원, 어린이집 등의 아동과 부모 300여 명이 관람한 이번 공연은 저출생이라는 지역의 무거운 문제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며 공감을 자아냈다.


▲ 안동시 인구정책 창작뮤지컬 “피노키오 이야기”


300여 아이들의 재잘거림과 웃음소리는, 공연이 시작되자 환호성으로 바뀌었고 귀청이 떨어질 듯 큰 함성이 공연 내내 계속되어 오랜만에 안동시 청사가 활기를 띠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해 안동시는 출산·양육 지원 확대, 정주 환경 개선 인프라 확충,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공연과 같이 아이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안동시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시 인구정책 창작뮤지컬 “피노키오 이야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4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