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철우 도지사, 집중호우 피해현장 긴급점검 - 신속한 응급복구와 추가 피해 없도록 만전을 다할 것 강조 - 피해 주민 위로하고 빠른 일상 복귀에 모든 행정력 동원 지시
  • 기사등록 2023-07-02 22:32:03
기사수정


▲ 이철우 지사, 집중호우_피해지역_방문(봉화_상운면_가곡리_하천제방유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일 지난 6.29~30일 집중호우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한 영주․봉화지역의 주택, 도로 등 피해현장을 점검하고 2차 피해방지를 위한 신속한 응급복구와 도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을 지시했다.


지난 6.29~30 양일간 영주․봉화에는 호우경보, 상주․문경 등 5개 시군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되기도 했다.


▲ 이철우 지사, 집중호우_피해지역_방문(봉화_봉성면_봉양리_군도3호선_도로_유실)


특히 봉화 명호면에는 243mm로 최대 강우량을 기록했으며, 영주 이산면 238mm, 예천 효자면 173.6mm 등 경북북부내륙 지역에 많은 비가 내렸다.

 

기록적인 폭우로 집안에 토사가 밀려들어 1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으며 도로․하천제방 유실, 전기‧마을상수도 단절 등 많은 피해가 속출했다. 


이철우 지사는 봉화군 봉성면 하천제방 유실에 따른 농경지 피해지역을 찾아 주민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며 “피해 주민들이 빠른 시일 내 안정된 생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철우 지사, 집중호우_피해지역_방문(영주_봉현면_하촌리_교량유실)


또 이번 집중호우로 안타까운 매몰사고가 발생한 영주시 상망동 주택피해 현장을 방문해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응급복구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피해 유가족에게는 행정적 지원과 의료지원(심리치료 등)으로 조속히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호우로 특히 영주, 봉화에 많은 피해가 발생했다고 언급하면서, “앞으로도 장마 및 태풍 등으로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더 이상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피해지역에 대한 신속한 응급복구와 항구적인 복구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하라”고 강조했다.


▲ 이철우 지사, 집중호우_피해지역_방문1(봉화_봉성면_봉양리_군도3호선_도로_유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