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코엑스와 마이스 산업 활성화 MOU 체결 - 성공 노하우 공유, 교류 협력, 연계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 협약 - 국내 마이스산업 주도 ㈜코엑스와 협력, 지역마이스산업 활성화 신호탄
  • 기사등록 2023-07-02 22:30:02
기사수정


▲ 안동시 ㈜코엑스와 마이스 산업 활성화 MOU 체결 -(좌부터) 이동원 한국정신문화재단 대표-권기창 시장-이동기 코엑스 사장


안동시가 글로벌 마이스산업 선도기업인 ㈜코엑스와 맞손을 잡고 지역 마이스산업 활성화에 가속도를 붙인다. 


안동시(시장 권기창)와 (재)한국정신문화재단(대표 이동원)는 30일 시청 소통실에서 ㈜코엑스(사장 이동기)와 지역 마이스산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동국제컨벤션센터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행사유치,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관광 활성화를 위한 서울과 안동의 연계 관광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마이스 분야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문화관련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마이스 지표를 만들기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코엑스는 1979년 개관이래, 글로벌 전시회와 국제회의 개최를 통한 국제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인프라를 두루 갖춘 아시아 마이스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코엑스와 업무협약을 통해 안동국제컨벤션센터의 운영 경쟁력을 확보하고 안동과 서울의 경계를 허물어 지역 마이스산업의 외연을 확대하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다각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사업 발굴을 통해 새로운 성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안동시 ㈜코엑스와 마이스 산업 활성화 MOU 체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