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운영 협약 체결 - (재)대한예수교장로회 경안노회유지재단과 설치·운영 협약
  • 기사등록 2023-07-01 00:22:36
기사수정


▲ 안동시,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운영 협약 체결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29일 (재)대한예수교장로회 경안노회유지재단(대표이사 임보순)과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호자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 운영을 위해 체결됐다. 


(재)대한예수교장로회 경안노회유지재단에서 용상제일교회 비젼센터 2층(144.45㎡)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안동시는 제공 장소를 돌봄센터 공간으로 리모델링하여 올 하반기에 개소할 예정이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제1종 근린생활시설, 노유자시설 등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이곳에 설치가 완료되면 안동시 다함께돌봄센터는 총 5개소로 늘어나게 된다.


임보순 대표이사는 “안동시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와 운영에 필요한 장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며,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해주신 경안노회유지재단에 감사를 드리고,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맞벌이 가정 등의 돌봄 공백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안동시,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운영 협약 체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1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