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생명사랑 마음이음 택시' 발대식 개최 - 지역사회 생명안전망 구축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
  • 기사등록 2023-06-29 19:58:03
기사수정


▲ 생명사랑 마음이음 택시 발대식 개최



안동시가 '생명사랑 마음이음' 택시 발대식을 6월 29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경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안동시지부 소속 개인택시 24대가 생명사랑 마음이음 택시로 위촉됐다. 향후 활동에 앞서 선서문을 낭독하고 생명지킴이 교육을 받았다.


▲ 생명사랑 마음이음 택시 발대식 개최


생명사랑 마음이음 택시는 택시 운행 중 자살 위험의 징후가 보이는 대상자를 발견하면 조기개입하고 전문기관으로 연계해 지역사회 생명안전망을 구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택시 내.외부에 생명사랑 마음이음 택시 스티커를 부착하고, 정신건강위기상담 번호가 기재된 명함, 자살예방 리플릿 등을 비치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생명사랑 마음이음 택시 발대식 개최


생명사랑 마음이음 택시를 통해 지역사회 자살예방 및 자살고위험군을 조기발굴하고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생명사랑 마음이음 택시 발대식을 계기로 지역사회 자살률을 낮추고 생명존중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안동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생명사랑마음이음 택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7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