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영호남 상생발전-동서화합 생활개선회가 앞장 - 경북-전북 생활개선회 여성 농업리더 역량배양, 소통-화합의 장 마련
  • 기사등록 2023-06-24 01:39:42
기사수정


▲ 영호남_생활개선회_역량교육(중앙_경북회장)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22~23일까지 이틀간 영주선비문화수련원에서 경북도와 전북도 생활개선회원 110명이 참가한 가운데 「영호남이 함께하는 생활개선회원 역량개발교육」을 실시했다.


영호남 상생발전을 위한 이번 교육은 전라북도 생활개선회 도 임원 및 시군회장 32명이 경북도를 방문해 경북생활개선회원 80명과 함께 여성리더십 특강과 체험 실습교육을 실시했으며, 영호남 화합을 위한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시간도 가졌다.


▲ 영호남_생활개선회_역량교육(중앙_전북회장)


영호남 생활개선회 교류행사는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 7회째 진행되는 행사로 경북도와 전북도를 매년 번갈아 방문해 생활개선회원들이 여성농업인으로서 역할에 대한 토의와 농업정보를 교환하는 등 지역주의를 해소하고, 소통·화합하는 기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경상북도와 전라북도 생활개선회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 화합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생활개선회원들이 모든 여성농업인들의 리더로서 새로운 대한민국 농업을 이끌 원동력이 되어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 영호남_생활개선회_역량교육(단체 기념촬영)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9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