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경로당 관리시스템 구축 추진 ‘체계적 관리 나서’ - 시범운영을 통해 시스템 개선 후 7월 중 본격 운영
  • 기사등록 2023-06-16 08:58:23
기사수정


▲ 안동시 경로당 관리시스템 구축 추진‘체계적 관리 나서’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경로당 관리의 효율성과 체계성을 높이기 위해 경로당 관리시스템을 구축 운영한다.


기존에는 경로당 539개소의 운영 정보를 수기로 관리하다 보니 자료 오류 및 누락 등으로 시설관리에 어려움이 발생했고, 이를 해결하고자 경로당 통합 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게 되었다.


이번에 구축하는 경로당 관리시스템에는 △경로당 기본정보 및 현황 △변경신고 관리 △보조금 신청 및 정산관리 △양곡관리 △보수, 활성화물품 지원관리 △미등록경로당 관리 △통계관리 등의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시는 관리시스템 활용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대폭 향상하고 중복지원을 예방해 예산 절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관리 담당 공무원이 바뀌어도 업무의 지속성을 유지하고 경로당별 맞춤형 지원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와 함께, 원활한 시스템 운영을 위해 지난 14일 읍면동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한 달간 시범운영 후 7월 중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어르신들의 문화거점 공간인 경로당에 불편함이 없도록 다방면으로 살피고 개선해나가겠다”라며 “어르신이 존중받고 행복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7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