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덕군 "2008년 첫 영덕인재육성사업 추진" - 향후 지역민들이 교육으로 인해 타지로 나가는 일이 없도록 ...
  • 기사등록 2008-03-21 12:21:32
기사수정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 김병목)에서는 지난 19일 영덕군청 3층 회의실에서 성적우수 고교신입생 및 학교지원사업에 대한 장학증서 및 지원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수여식에는 법인 장학사업 외에도 군비로 지원하는 군기(축구)육성학교 지원금 수여와 이장자녀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당일 지급된 총 지원금은 학생 23명(성적우수교교입학생 6명, 이장자녀장학생 17명)ㆍ 5개교에 법인장학금과 군비 총 1억640만원이다.
 
장학증서를 받은 우수 고교신입생 6명은 중학교 졸업성적 상위 10%이내 학생으로 고등학교 성적 상위 10% 유지 시 매년 등록금과 기숙사비 전액을 지원받게 되며, 우수신입생 최다유치고교인 영덕여자고등학교에는 3백만원의 포상금을, 축산항초등학교 줄넘기반에는 500만원의 포상금이 수여되었다.

또한 군기(축구)육성대상학교인 강구초등학교, 강구중학교, 영덕고등학교에는 각각 2천만원씩, 영덕읍 화천2리 주상화 이장의 자녀 주정길(경북대학교)외 16명의 이장자녀장학생에게는 각각 120만원의 군 지원금이 지급되었다.

금년도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는 하반기 중 고교성적 상위 5%이내의 재학생에게(신입생은 상위 10%)는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지역5개 고교에 내고장학교보내기 유치활동비를 1개교당 200만원씩 지급한다.

이밖에도 군은 지역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대구대학교 영덕캠퍼스 유치, 농산어촌 방과 후 사업 지원과 메가스터디 인터넷강의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교육개발원에 영덕군교육발전 장기개발용역을 의뢰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토론회와 설문조사, 고교우수사례를 비교ㆍ검토하여 향후 지역민들이 교육으로 인해 타지로 나가는 일이 없도록 교육여건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6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