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경로당 입식 문화 환경조성 ‘편의성 대폭 향상’ - 2023년 상반기까지 등록경로당 538개소에 소파, 테이블·의자 지원
  • 기사등록 2023-05-01 09:18:49
기사수정


▲ 안동시 경로당 입식 문화 환경조성-소파


안동시가 지역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경로당 내에 소파, 테이블 등을 설치해 입식 문화 환경을 조성한다.  


이 사업은 권기창 시장이 경로당 24개소 순회 방문 시 고충민원으로 좌식 생활의 불편사항을 청취해 경로당 내 여가생활 편의성을 향상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지원 품목에 소파를 추가하고, 경로당 안전건강증진 사업으로 테이블·의자를 지원한다. 2023년 상반기까지 등록경로당 538개소에 지원 완료할 방침이다.


경로당 입식 문화 환경조성으로 더 편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식사와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해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 만족도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고령화 시대로 경로당 이용인구가 급속히 늘고 있다”라며“어르신들이 경로당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고 필요한 물품이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경로당 입식 환경조성 사업 외에도 △경로당 신축·개보수 △활성화물품 지원 △냉난방비 지원 △양곡 지원 △운영비·부식비 지원 △경로당 회장활동비 지원 △행복경로당(밑반찬 지원) 운영 △경로당 행복선생님 지원사업  △경로당 화재보험 가입  △전기설비 안전점검  △경로당 회계 지원 등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안동시 경로당 입식 문화 환경조성 -테이블 의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4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