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병원–안동시 어린이집연합회 ‘건강지킴이’ 협약 - 어린이 환자 신속진료 및 소아응급안전망 구축 - 26일, 어린이도서관서 협약체결 ‘우리아이 건강, 함께 지켜요’
  • 기사등록 2023-04-27 10:48:02
기사수정


▲ 안동병원–안동시 어린이집연합회 ‘건강지킴이’ 협약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주치의가 생긴다.


안동병원(이사장 강신홍)과 안동시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김은정)가 ‘우리아이 건강 함께 지켜요, 영유아 건강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월26일 안동병원 어린이도서관에서 윤지홍 안동병원 소아청소년과장과 김은정 안동시어린이집연합회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건강주치의로 위촉하여 어린이집 원아들의 건강관리와 응급 및 집단감염성 질환발생시 신속진료연계망을 구축하기로 했다.


윤지홍 안동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은 “예방접종, 질병상담, 건강검진, 감염병 유행정보 등 어린이 건강정보를 어린이집에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등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질병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정 안동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어린이집 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응급 상황에 보다 신속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고, 다양한 건강 정보 안내를 통해 영유아의 건강 및 감염병 예방 등 집단 감염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든든하다” 고 의미를 설명했다.


안동시 어린이집연합회는 가정분과, 국공립분과, 법인단체분과, 직장분과 등 4개 분과에 45개 어린이집이 소속되어 있다.


안동병원은 5명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진료하며, 입원 어린이환자 교육을 위해 어린도서관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야간, 휴일의 경우 안동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소아응급진료구역에서 24시간 소아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