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중풍! 한방교육으로 예방한다" - 중풍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풍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 기사등록 2008-03-19 18:11:32
기사수정
 
2006년 통계청의 사망원인 통계자료에 따르면 사망자 243,934명중 뇌혈관질환으로 30,036명이 사망하여 우리나라 전체 사망의 12.3%를 차지하며 사망원인 중 2위로 주요한 사망원인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단일질환으로서는 뇌혈관질환이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뇌혈관질환은 사망으로 이르는 심각한 질환일 뿐만 아니라 한 번 발병하면 완치가 어렵고 후유증도 많이 남아 본인과 가족의 삶의 질을 급격히 떨어뜨린다는데 더 위험성이 있다.

따라서 의성군보건소(소장 김정혜)는 한방공공보건사업 일환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뇌혈관질환인 중풍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풍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1월부터 12월 까지 관내 9개 읍․면 경로당 33개소를 순회 방문하여 한방 중풍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현재까지 5회 93명에게 교육을 실시하였다.

중풍예방교육은 보건소 한방의사가 중풍에 대한 이해, 중풍의 전조증상, 중풍의 치료 및 재활, 중풍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등 어르신들이 반드시 알아야 유익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중풍은 치료나 재활도 중요하지만 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예방과 재발의 방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지역주민들에게 중풍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중풍질환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한방에 대한 접근성 제고 및 대중화를 도모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