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2022-2023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 기사등록 2023-04-07 15:19:02
기사수정


▲ 안동시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안동시가 겨울철(2022년 11월 ~ 2023년 2월)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는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추진단을 운영해 유튜브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아무런 공적지원을 받을 수 없던 1인 노인가구를 발굴하여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협조하여 호적을 취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사회복지전산번호를 부여받아 공적급여 신청 및 책정을 했다. 


이후에도 지역주민과 개인 후원자를 연계하여 경제적·정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러한 사례가 높이 평가되어 보건복지부에서 우수사례로 뽑혔다.


시는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을 운영하여 주민 스스로가 지역공동체를 구축하도록 함으로써 공적지원의 한계점을 보완할 수 있었다. 유관기관들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거나, 취약계층에게 기부릴레이를 실천함으로써 나눔문화를 크게 확산시키는 등 민·관 협력을 긴밀히 하여 시민들의 시민 복지증진에 노력해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앞으로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숨어있는 복지사각지대를 신속하게 찾고 더욱 두텁게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7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