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2기 출범 -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첫 정기회의 실시 및 신임 단장 선출
  • 기사등록 2023-04-05 09:14:41
기사수정


▲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2기 출범

안동시 태화동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김태명)이 지난 2023년 태화동마을복지추진단 2기의 출발을 알리는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추진단에서 활동한 내용을 영상과 자료를 통해 다시 한번 돌아보며 감회를 새롭게 다졌으며, 신규로 참여하게 된 단원 소개 및 위촉식을 가졌다. 


▲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2기 출범


제1기 김태명 단장의 임기만료에 따른 신임단장도 선출하며, 2023년 추진단 사업계획 및 활동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개월간 태화동에서는 단원 확대 모집을 통해 평소 이웃에 관심이 많고 마을복지에 함께 애써 줄 주민 7명이 합류하게 되어 추진단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제1기에 이어 제2기 마을복지계획추진에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간다. 다가오는 5월에 총3회에 걸쳐 의제발굴 및 사업추진 간담회 진행에 조력자 역할을 해 줄 것을 약속했다.

 

▲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2기 출범


주민력을 높여 새롭게 출발하는 제2기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이대교 단장은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단원들과 함께 마을복지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태화동을 위해 더 낮은 자세로 열심히 뛰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김창균 태화동장은 추진단 단합을 위한 다과회 자리에서 “새로운 단장과 함께 힘차게 시작하는 추진단의 2023년 첫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행정도 함께 머리를 맞대어 태화동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진정한 ‘담장 너머 웃음꽃 피는 태화동’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2기 출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