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정기회의로 힘찬 출발 - 안동시,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마을복지계획 등 논의
  • 기사등록 2023-03-17 08:51:01
기사수정


▲ 예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정기회의로 힘찬 출발


예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종욱, 이희락)가 지난 16일 예안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3년 첫 정기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 12명 전원이 참석하여 주민복지 증진과 적극행정 실천을 위한 ‘찾아가는 사례회의’, ‘함께하면 기분 좋은 행복꾸러미’사업과 마을복지계획 추진을 논의했다


특히 신규사업인‘찾아가는 사례회의’는 이장, 협의체 위원과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이 직접 마을을 찾아 현장에서 주민현황을 파악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견 시 즉시 가정 방문하여 긴급복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적극 행정 실천을 위해 현장의 대민 체감도를 높이고 민관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예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정기회의로 힘찬 출발


이희락 민간위원장은“오지 마을인 예안면에 사람과 자원 모두 부족하지만, 주민들의 봉사활동에 대한 열정으로 부족함을 채우며 예안면 복지증진에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종욱 공공위원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해가는 과정에서 봉사활동이 많이 위축되었는데 다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예안면행정복지센터가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예안면은 주민 문제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주민이 주도하여 직접 복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마을복지계획’사업을 4월에 추진할 예정이다. 


▲ 예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정기회의로 힘찬 출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1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