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범시민 꽃심기의 날』행사실 시 - 꽃길 가꾸기에 대한 시민의 관심제고와 참여 붐을 조성함으로써...
  • 기사등록 2008-03-15 00:02:57
기사수정
내집, 내직장, 우리마을 앞 꽃(나무) 가꾸기의 시발점이 될『범시민 꽃심기의 날』 행사가 14일 안동시 동부교회 앞 홀론공원에서 열렸다.
 
시민단체, 공무원 등 170명이 참석한 열릴 이날 행사에서는 꽃탑 꽃묘 개식 8,000본과 육사로 가로화분 300개 12,000본, 나라꽃 무궁화 보식 30본, 가로수 및 밀레니엄 숲 주변정화 활동, 거름주기 등 행사도 병행해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꽃길 가꾸기에 대한 시민의 관심제고와 참여 붐을 조성함으로써 새정부 출범에 맞는 사회분위기를 일심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모든 도로에 금계국과 일년생 꽃을 식재하고 화단, 가로수, 꽃길에 사회단체, 개인, 학교 등 책임구역을 지정해 꽃나무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자투리땅에는 향토화, 꽃나무 등을 식재한 가로화단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같이 안동시의 꽃길 가꾸기 사업은 안동을 찾는 내방객에게는 고향의 정취를 느끼게 하고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밝고 깨끗한 문화시민의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