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관광안동 활성화와 농·특산물 판매에 기업이 나서" - KD그룹-G마켓 유교문화 관광산업발전과 농특산물 판매 협력 ·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08-03-12 14:39:49
기사수정
안동시(시장 김휘동)와 KD그룹(회장 허명회), G마켓(대표이사 구영배)은 3월12일 오전 11시 안동시청 회의실에서 안동유교문화관광산업발전과 지역 농·특산물 판매증대를 위한 협력·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동시와 두 기업이 공동 협력해 안동 관광산업을 육성하고 안동지역 농·특산물 판매 증진과 재래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협약에 따라 안동시는 안동유교문화체험 관광프로그램 공동운영에 따른 비용 지원과 전통시장과 관광지 안내요원 지원, 안동 농·특산물 공동마케팅 및 판로개척, 특판행사를 위한 비용과 행정적인 지원을 맡게 된다.
 
이에 반면 KD그룹과 (주)인터넷파크지마켓측은 안동유교문화체험 관광프로그램 여행객 모객과 행사진행, 유교문화체험 관광상품 개발을 비롯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등 안동시가 추진하는 각종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또한, KD그룹 측이 여행객 모객과 함께 보유하고 있는 버스로 관광객 수송을 담당하고 G마켓측도 자사에서 확보하고 있는 회원과 관련업체를 대상으로 안동 농·특산물 마케팅과 관광상품 판매에 나서게 되며, 양측모두 각종 신규사업을 진행할 경우 안동에 가장 우선 투자하는 방안을 강구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유교문화의 본고장, 가장 한국적인 도시 안동을 다시 한번 수도권에 알리는 계기가 되고 관광안동의 이미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스쳐가는 관광에서 먹고, 사고, 체험하는 관광으로 바뀌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에 협약을 체결하게 된 KD그룹은 자본금 4조3,400억원, 직원수 7,220명, 보유차량 4,025대의 우리나라 최대 여객운송업체로서, 사내 직원식당용 부식재료로 안동지역 농·특산물을 연간 20억원 정도 구입하고 있고, 경기여객과 대원고속 버스에 안동유교체험 관광상품 스티커를 자체 제작하여 홍보하는 등 끝없이 안동을 위해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인터넷파크지마켓 또한 자본금 51억원, 직원수 1,100명, 연간 매출액 2조5000억원을 기록하고 있고 가입회원이 1,241만명, 일일방문객 584,733명으로 국내 오픈마켓 1위(시장점유율 21%)인 인터넷전문 쇼핑몰이다.

안동시와 KD그룹, G마켓은 지난해 12월 안동재래시장 러브투어를 시범적으로 실시해 24,000원의 상품을 4,900원에 할인하여 시행해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상품으로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안동시와 KD그룹, G마켓은 이번 협약에 따라 다음달부터 안동유교문화관광과 전통시장 러브투어에 들어가 7천여 명의 관광버스 투어단이 안동중앙신시장 등 재래시장과 하회마을을 찾게 되며, 안동장터의 G마켓에 입점으로 30억원 정도의 지역 농·특산품 판매가 전망되는 등 원-윈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