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겨울철 화재, 한파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 일월다목적복지회관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기사등록 2022-12-08 16:08:51
기사수정


▲ 영양군,일월다목적복지회관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영양군(군수 오도창)이 지난 7일 일월다목적복지회관에서 제310차 안전점검의 날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에는 영양군청 및 영양119안전센터 직원이 참석하여 일월면주민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화재와 한파사고 예방법에 대해 홍보하고 소화기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하여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겨울철은 화재 발생 및 한파와 관련하여 낙상사고, 심정지 등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로 이 날 참석자들은 주민들에게 돌발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당부하는 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영양군은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시 6개 읍면 안전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소소심교육 및 각종 안전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겨울철은 기온이 극심하게 강하하는 시기로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특히 크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안전의식이 더 강화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서는 신경을 써주길 바라며, 특히 노인, 어린이 등 재난취약계층이 충분히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 영양군,일월다목적복지회관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