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미래 영주에 관한 이야기' 명사 초청 강연 - 12~16일, 148아트스퀘어에서 전시∙공연과 함께 진행 - ‘미래 영주에 관한 이야기 : 미담’ 명사 초청 릴레이 강연 개최
  • 기사등록 2022-12-08 16:12:32
기사수정


▲ 영주시, 미래 영주에 관한 이야기; 미담


영주시(시장 박남서)가 육아에서부터 청년, 지역문화와 예술을 아우르는 명사 초청 릴레이 강연 ‘미래 영주에 관한 이야기 : 미담’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148아트스퀘어 중앙홀에서 개최한다.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지도 높은 강연자들의 강연과 전시,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지역의 문화 결핍을 해소하고 시민의 소통, 공감 능력, 협업 능력을 키워 삶의 의미와 가치를 통찰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연 일정은 ▲12일, 다둥이 엄마로 유명한 개그우먼 김지선의 ‘좋은 엄마, 멋진 아내되기 어렵지 않아요’ ▲13일,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대표PD 구범준의 ‘당신의 내일을 바꾸는 질문 : 세바시 인생질문 100’ ▲14일, 세대 갈등 해소 전문가 이호선 교수의 ‘가족습관 : 자녀, 손주 이해하기’ ▲15일, 한국적 연극의 대표배우 김성녀의 ‘김성녀의 삶과 무대인생을 통한 소리여행’ ▲16일, 지역문화 전문가 차재근 지역문화진흥원장의 ‘위기의 시대, 삶의 전환을 위한 지역문화정책’ 순으로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또한 2022년 한 해 동안 진행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성과 전시와 강연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경품 행사, 지역 예술인의 식전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함께 준비돼 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인문 자산을 확산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영주문화관광재단(☎054-630-87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미래 영주에 관한 이야기; 미담_카드뉴스_(경품이벤트 안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1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