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3-06 14:33:37
기사수정
영천시 화북면 의용소방대(대장 조성수)와 화북면사무소(면장 박종태)는 건조한 봄철을 맞이하여 산불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아름다운 산림자원을 보전하고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기를 다짐하는『산불예방캠페인』을 3월 5일 10시 면사무소 전정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화북면 의용소방대원과 면직원, 산불감시원,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을 다짐하는 결의대회와 산불발생시 신속한 진화를 위한 소방차 살수 시범 및 의용소방대의 진화 교육이 병행되었고, 지역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자 소방차와 의용소방대 차량 30여대가 동원되는 차량가두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가두 차량을 본 주민들은 많은 관심을 표명하였고 자천리에 거주하는 황모씨는 지역 의용소방대와 공무원이 산불예방을 위해 이렇게 애를 쓰는데 면민들도 더욱 더 산불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겠다고 밝혔다.
 
조성수 의용소방대장은 항상 산불예방과 산불진화에 애쓰는 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특히 봄철에 산불발생 위험이 높고 산불발생 주된 원인이 논 ․ 밭두렁과 농산부산물의 소각이므로 산불조심에 대한 주민들의 보다 세심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며 올 한해도 한건의 산불도 발생되지 않도록 다 함께 노력하여 줄 것을 간곡히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9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