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전국최고의 청렴도정 실현을 위한" - 3.4(화), 3월 정례조회 ‘청렴서약결의문 채택 및 서약식’...
  • 기사등록 2008-03-04 21:33:01
기사수정
 
경상북도(도지사 김 관용)에서는 3월 4일 도청강당에서 도청 산하 400여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부패 Zero, 청렴경북』 실천을 위한 『청렴경북 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결의대회는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무원이 직무수행과정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공무원행동강령』실천의지를 새롭게 다지기 위한 『청렴경북 실천 결의문』을 채택하고 전 공직자의 청렴서약서 서약으로 스스로 청렴하고 공정한 행정으로 도민이 신뢰하는 경상북도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청렴경북』실천 결의대회는 도청 산하 전 공직자가 스스로 부패척결을 위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여 깨끗하고 투명한 『청렴경북』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도정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을 다짐하기 위한 것이다.

경상북도 김 관 용 도지사는 전 직원들에게 “무한경쟁시대의 승리자가 되기 위한 변화와 도전을 주문하면서 산적해 있는 여러 가지 과제를 성실히 수행하여 도민들이 골고루 잘사는 부자경북을 만들려면 꿈과 경쟁력이 있어야 하고, 이러한 꿈과 경쟁력은 청렴한 마인드에서 생겨나야 한다.”면서

공무원이 친절하고 깨끗하면 기업이 스스로 찾아오고, 일자리도 늘어나 도민들이 행복해지는 부자경북 실현이 가능하다고 강조하였다.

경북도는 청렴도정을 구체화하기 위하여 부패발생 업무에 대한 제도개선, 공무원행동강령의 준수, 민원처리시의 청렴서약제, 클린카드제, 부조리신고 보상제 등 부패방지 시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 시켜 나감으로서 도민들로부터 더욱 사랑받는『부자경북, 행복 경북』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