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꿈터유치원, 소방서와 함께 '합동소방훈련' - 안동소방서와 연계하여 유아와 교직원 모두가 참여
  • 기사등록 2022-07-01 18:08:07
기사수정


▲ [안동꿈터유치원] 소방서와 함께하는 합동소방훈련


안동꿈터유치원(원장 강성애)이 6월30일 안동소방서와 연계하여 유아와 교직원 모두가 참여한 가운데 새싹놀이터에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훈련은 실제 재난 현장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여 재난 발생시 신속한 초동대응 능력 제고의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유아와 교직원은 대피유도반의 안내에 따라 젖은 손수건으로 입과 코를 막고자세를 낮춰 대피장소인 새싹놀이터로 침착하게 대피했다.


▲ [안동꿈터유치원] 소방서와 함께하는 합동소방훈련


훈련이 종료된 후에는 안동소방서에서 유아들의 시선에 맞춰 119 신고요령, 소화기 사용요령 등 다양한 안전교육과 실습을 제공했다.


또한 교직원들은 기관에 준비되어있는 수직 구조대를 이용한 대피 훈련과 소화전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훈련에 참가한 한 유아는 “유치원에서 많이 연습해서 이제는 불이 나도 놀라지 않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어요.”라며 뿌듯해했다.


강성애 원장은 “안동소방서와 함께 연계한 화재대피훈련을 통해 유아들이 보다 실질적인 안전역량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다양한 재난 및 사고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지금처럼 지속적으로 훈련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꿈터유치원] 소방서와 함께하는 합동소방훈련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80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