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 신청 받아 - 공동체 의식 함양과 이웃 간 건실한 주거문화 조성 위해 - 관내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단지 대상, 2월 25일까지 접수
  • 기사등록 2022-01-22 00:04:28
기사수정


▲ (예천군)공동주택활성화 사업-작가와의 만남(안도현 시인)


예천군이 관내 공동주택 입주민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이웃 간 상생하는 건실한 주거문화 조성을 위해 2월 25일까지 ‘공동체 활성화 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지난해 이어 진행되는 2회차 사업으로 1회차 사업에는 총 7개 단지가 참여해 환경정화 활동, 김장 나누기 행사, 그림책 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작가와의 만남 등 총 18개 프로그램을 진행해 입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 (예천군)공동주택 활성화 사업-그림책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올해는 3천만 원 예산을 투입해 지원 할 계획이며 신청을 원하는 단지는 공동체 활성화 단체를 구성한 후 입주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군청 건축과에 제출하면 선정‧심의 절차를 거쳐 3월 중 최종 대상 단지를 발표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그동안 잃어버렸던 이웃 간 관계회복으로 공동주택 주거 만족도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천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건축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으므로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 (예천군)공동주택 활성화 사업-그림책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