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구립 둔촌2동 어르신사랑방 신축 개소 - 강동형 어르신사랑방 조성사업으로 인근 건물 매입해 신축공사 - 공간 내 아동자치센터 꿈미소를 설치해 세대이음 복합문화공간 역할 기대
  • 기사등록 2022-01-17 11:45:39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구립 둔촌2동 어르신사랑방 개소식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구립 둔촌2동 어르신사랑방(강동구 천호대로188길 39) 신축 공사를 마치고 지난 14일 오후 2시,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사는 오래된 구립 어르신사랑방 환경을 개선해 이용하는 어르신의 편의를 증진하고 도시경관 개선을 도모하는 ‘강동형 어르신사랑방 공간개선 계획’에 의해 추진했으며 인근 건물을 매입하여 신축 공사를 진행했다.


둔촌2동 어르신사랑방은 지상 1층, 연면적 98.3㎡ 규모이다. 공간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다락 구조로 설계하였으며, 1층은 어르신사랑방, 다락에는 꿈미소 공간으로 구성해 세대이음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옥상정원을 휴식공간으로 조성해 어르신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쉼터로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 ‘2021년 인지건강디자인 사업’의 컨설팅을 받아 어르신 오감촉진 디자인을 어르신사랑방 곳곳에 적용하여 어르신 치매예방 및 인지건강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구립 둔촌2동 어르신사랑방 개소를 통해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편의가 증진되고 나아가 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어르신사랑방 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6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