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영주시보건소 X-선 순회검진 실시" - 결핵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한 엑스선 이동 순회검진을 실시...
  • 기사등록 2008-02-20 11:22:49
기사수정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에서는 2008년 2월 25일부터 27일 까지 3일간 결핵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한 엑스선 이동 순회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검진은 매년 대한결핵협회 대구경북지부와 협력하여 평소 호흡기 계통에 이상이 있어도 검진을 받기 어려웠던 오지주민과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하게 된다.

금년에는 사회복지시설 십자정신요양과 소망의집, 풍기, 안정, 봉현, 순흥, 단산, 부석면 현지를 직접 찾아가 검진 할 계획이며 전년도에도 이 검진을 통하여 결핵환자 2명과 요관찰 대상자 10명을 발견하여 치료 관리하였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청소년층에서 결핵환자 발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관내 집단생활을 하는 중․고등학생들의 검진기회를 확대함으로서 전염성질환인 결핵의 조기발견과 확산을 사전에 철저히 차단하고 체계적인 환자관리로 시민 개개인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결핵 없는 밝고 맑은 건강한 고품격 도시 영주 만들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결핵이란 질병은 환자의 기침이나 말을 할 때 결핵균이 침이나 가래에 섞여 공기 중에 나와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에게 발병을 일으키는 제3군 법정전염병으로서 치료하지 않을 경우 사망률이 높은 위험한 질병이므로 조기검진과 평소 호흡기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1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