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문화관광부장관기 전국승마대회 유치 확정" - 승마의 도시 영천 운주산 승마.자연휴양림 개장에 맞춰....
  • 기사등록 2008-02-16 19:57:42
기사수정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운주산 승마․ 자연 휴양림(영천시 임고면 소재) 개장 에 맞춰 전국 최대 승마대회인 『제9회 문화관광부 장관기 전국승마대회』를 유치하여 승마 레져도시의 이미지를 크게 높일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영천시에서 유치한『제9회 문화관광부 장관기 전국승마대회』는 2008년 9월 19일 부터 21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 대회는 국민생활체육 전국승마연합회 (회장 박남신)에서 주관하고 문화관광부와 한국마사회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이번에 유치한 전국승마대회는 전국 승마대회 중 최대규모(3일간)이고 참가규모는 선수 및 운영위원, 관계자 등 1,600여명(참가 마필 200필 정도)이 참여한다.

경기종목은 마장․마술경기, 장애물경기, 지구력 승마대회 등으로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 승마 동호인들이 모두 모여 축제의 장으로 개최된다.

전국승마대회 유치에 성공한 영천시농업기술센터(농축산과 축산담당)는 지난해 열린 제1회 전국 지구력 승마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힘입어 영천시에서 전국승마연합회에 본 대회 경기 유치를 신청한 후 관계 공무원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2월 15일 열린 전국승마연합회 총회에서 영천을 개최지로 최종 확정 발표하였다고 했다.

한편, 영천시 김영석 시장은 『이번 대회 유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승마 레져 도시의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확실히 심어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말산업 활성화에 아낌없이 투자하겠다』고 밝히고 대회 준비에 차질 없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1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