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덕군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 매년 수만여명이 흡연으로 인한 직.간접적인 질병으로 사망하고...
  • 기사등록 2008-02-11 19:48:19
기사수정
 
영덕군(군수 김병목)에서는 폐암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흡연의 폐해를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흡연자들의 금연유도 및 금연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년중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군보건소에 따르면 흡연은 건강에 대한 가장 중대한 위협 요인으로 매년 수만여명이 흡연으로 인한 직․간접적인 질병으로 사망하고 있어 금연클리닉을 운영케 되었다고 밝히고,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추진한 결과 1,000여명이 등록하여 금연 유도를 실시하였고, 그중 4주간 금연에 성공한 자는 84%, 6개월 금연에 성공한 자는 60%로 나타났다. 또한 이동금연클리닉 10여개소를 통해 190여명이 금연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됐다.

군은 앞으로도 군보건소 금연상담실을 년중 운영키로 방향을 잡고,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서는 이달 12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신화(주) 사원들을 첫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실시한다. 이어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사업장, 군부대, 경로당 등 주2회 이상 이동금연클리닉을 확대 운영하여 금연자들이 더 편리한 환경에서 담배를 끊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금연클리닉 서비스 내용으로는 금연상담사의 1:1 맞춤 상담을 실시하고 등록 및 기초건강검진실시(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복부둘레 등)와 일산화탄소 측정 및 니코틴 의존도 검사 금단증상 대처방법 지도 및 금연교육실시 금연보조제 지급(니코틴 패취, 껌 등) 및 약물처방 금연클리닉 등록자 중 희망자 금연침시술 지속적인 금연 추구관리와 함께 금연성공자 수료증 및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영덕군보건소 금연상담실 ☎054-730-6848으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