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제14기 자원봉사대학 입교식 개최 - 장세용 구미시장, 첫 강의자로 나서며 봉사자 역할 강조 - 900여명의 회원들 요양병원, 복지관, 장애인센터 등 봉사활동
  • 기사등록 2021-04-08 15:49:54
기사수정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영환)가 제14기 구미시 자원봉사대학 입교식을 4월 7일 새마을회 강당에서 교육생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입교식은 자원봉사대학 소개, 교육일정 안내 등에 이어 “민선7기 7개의 문제에 답을 찾다”란 주제로 장세용 구미시장이 봉사대학의 첫 강의자로 나서며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은 장시장이 경험해 온 시정경험을 바탕으로 구미시 시정전반에 대해서 교육생들에게 들려주었으며, 자원봉사활동 유경험자로 구성된 교육생들과 소통과 협치의 시간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구미를 품격 있고 따뜻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봉사자들의 역할을 강조하며, 시정에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제14기 자원봉사대학은 7월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12주에 걸쳐 다양한 주제별 특강과 자원봉사 현장체험학습 등을 실시하며, 수료 이후에는 동기회를 구성하여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곳곳에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 900여명의 총동창회 회원들은 관내 요양병원, 복지관, 장애인센터 등에서 매월 일정 요일을 정하여 봉사활동 중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 대응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에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 참여와 연대 협력정신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는 봉사자의 안전한 활동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앞으로도 시민행복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행복한 변화를 만들어가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8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