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2-09 14:56:46
기사수정
포항시 농업기술센터는 DDAㆍFTA 등 농업 외부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더불어 농업관련 기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친환경농업대학 과정을 비롯하여 배워서 도움 되는 맞춤식 농업인 교육을 농업인들의 욕구에 맞춰 23개 과정 3,320명을 대상으로 연중 실시한다.

주요 교육과정을 보면 올해 처음으로 포항농업대학 친환경과정(40명)을 개설해 매월 2회 출석수업으로 친환경농업 재배기술의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심화교육으로 영농기술 향상과 전문 농업인력 양성하고, 영농현장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현안과제 위주 교육을 농업인들이 이해하기 쉽고 지역실정에 맞게 편성된다.
 
또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품목별영농교육을 7회 1,000명을 비롯하여, 농촌지역 정보화 시설을 활용하여 농업인들이 인터넷으로 새로운 농업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여 도시와 농촌간의 정보화격차를 해소 할 수 있도록 농업 정보화교육을 비롯하여 농기계현장 이용기술교육, 우수농산물인증(GAP)교육, 죽장슬로우시티 친환경농업교육 등 농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

농촌여성들의 여가활동을 돕고 과학적인 생활기술 향상을 위해 규방공예반, 생활미용반, 천연화장품반, 천연염색기초반 등 생활기술과제교육을 각 40명씩 7~10회 실시하며, 농촌여성들의 전문능력향상을 위한 농촌여성부업기술전문교육으로 자연염색사반, 한식조리사반, 발관리사반, 플로리스트반을 운영해 농촌여성들의 부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도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농촌사랑소비자교육, 가정원예, 국제결혼 농촌이주여성의 생활적응 과정도 연중 운영한다.

그 외에도 포항시 농업기술센터는 어려운 농업과 농촌여건을 극복하고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농업인육성을 위하여 연중 농업현장에서 다양한 농업인교육을 실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7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