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1-29 15:04:02
기사수정
전남 해남군은 무항생제축산물 인증 확대를 추진, 국내외 농업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간다. 해남군에 따르면 지난해 4농가가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히고, 올해는 고품질과 안정성이 확보된 친환경축산물을 생산 ․ 공급하기 위해 31농가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무항생제 친환경축산물 인증을 획득하게 되면, 축산물 위생 ․ 안정성 확립으로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고 고품질 축산물 차별화를 통하여 경영수익을 증대할 뿐 아니라, 사육과정 중 발생하는 축분도 친환경 순환농업을 위한 자재로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1년간 농장 경영 장부관리, 사육밀도 및 가축음용수 기준을 준수하고, 합성항균제 및 호르몬제 등 동물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등 쾌적한 축산환경을 만들어 전반적인 축산경영에 심혈을 기울여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해남군은 앞으로 축산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친환경 축산 교육 및 홍보뿐만 아니라, 친환경축산물 인증비 지원, 무항생제 축산물 생산지원, 아름답고 깨끗한 농장 가꾸기 등 지원 사업을 축협 등 유관기관과 한우협회, 양돈협회 등 축산관련단체, 농가 등과 협조하여 친환경축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